oto방송 김민석 기자 |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는 제17기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위원장 박예은)와 공동 주관해 지난 2일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들과 평택시장과의 정책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17기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 및 관내 청소년, 관련 기관과 부서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정책 제안 내용으로는 ▲청소년활동 홍보 및 참여 증진(버스정류장 청소년 시설명 기입) ▲평택역 새 시장 거리 입구 및 길 찾기 개선 프로젝트 등 총 6개의 제안 사항에 대해 발표했으며, 제안 정책별로 시장 및 관련 부서장들과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예은 위원장(평택여중 3학년)은 “청소년 정책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청소년들과 함께 우리의 목소리를 직접 전달할 수 있는 장이 마련돼 매우 뜻깊었다. 앞으로 더 많은 청소년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청소년들이 시 정책에 대해 고민하는 모습을 보니 평택의 미래가 밝을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든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겠다”라고 전했다.
청소년들이 정책 간담회를 통해 제안한 사항은 시청 각 부서에 공유해 앞으로 세부적인 실행 방안들을 검토하고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