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o방송 김민석 기자 | 은현초등학교는 17일, 3~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리터러시협회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디지털 감수성과 창의성을 키우기 위한 세 번째 수업으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디지털 감수성과 창의성을 접목하는 시간이 됐다.
이날 수업에서는 학생들은 퀵드로우(Quick,Draw!)와 오토드로우(AutoDraw)를 활용해 디지털 기기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추상화의 거장 잭슨 폴락의 표현기법을 바탕으로 ‘나만의 폴락 스타일 그림 그리기’ 활동이 진행됐다.
학생들은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하며 “내가 봐도 진짜 잘 그렸어요!”라며 자신을 칭찬하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또한, ‘즐거운 디지털 교실’을 위한 약속도 함께 정하고 오토드로우로 만든 자기 이름을 포스터에 꾸며 올리는 활동을 통해 교실은 웃음과 창의력으로 가득 찼다.
학생들의 다양한 그림과 이름들이 모여 하나의 공동작품이 완성되며, 디지털 기술이 단순한 도구를 넘어 창의적인 표현과 협력을 위한 중요한 요소로 ‘디지털도 재미있고 소중한 도구’임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은현초 이미숙 교장은 “아이들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면서도 서로 배려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모습이 참 인상 깊다”며 “이렇게 즐겁고 건강한 디지털 문화가 자연스럽게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은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디지털 기기를 단순히 사용하는 것을 넘어 생각하고 표현하며 서로의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미래 교육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