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o방송 김민석 기자 |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이 외부 청렴체감도 평가 결과 경기도 내 교육지원청 중 최상위에 랭크됐다.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2024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외부 청렴체감도가 95점 이상으로 경기도 내 평가대상인 22개 교육지원청 중 최고점을 기록한 것이다.
이번 교육지원청 외부 청렴체감도 평가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업무상대방의 부패인식과 부패경험을 설문조사를 통해 측정한 평가로써, ▲공사관리·감독 ▲계약 관리 ▲방과후 학교 ▲현장학습 ▲운동부를 대상으로 부패 인식 항목에 대한 청렴체감도를 측정한 것이다. 부패인식 항목의 세부 내용은 ▲부정청탁 ▲특혜제공 ▲갑질행위 ▲사익추구 등으로,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부패경험 설문을 포함한 평가에서 95점 이상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아 광주하남 교육공동체의 높은 청렴 수준을 보여주었다.
오성애 교육장은, “'청렴을 새롭게, 광주하남교육의 미래를 빛나게'라는 캐치프레이즈를 필두로 광주하남 교육공동체 모두가 일상속에서 청렴 실천 의지를 빛내 주었기 때문에 이룩할 수 있었던 성과이다. 2025년에도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청렴도 우수기관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청렴하고 공정한 경기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