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o방송 김민석 기자 |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화성시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이끄는 전문기관으로, 화성시 산업 발전을 위한 향후 5년간의 중장기 경영전략목표(2024~2028)를 발표했다.
중장기 경영전략목표(2024~2028)는 ▲기업도시 성장동력 확보 ▲전주기 창업·성장 내실화 ▲기업지원 종합플랫폼 활성화 ▲산업안전생태계 고도화 ▲지속성장 경영 구현 등 5대 목표로 설정됐다. 이를 통해 화성시 중소·벤처기업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고 지역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경영전략목표는 화성산업진흥원의 설립 근거인 '중소기업진흥에 관한 법'에 따른 고유 기능을 바탕으로 수립했다. 특히 디지털·친환경 기반 조성, 기업 성장 단계별 지원체계 구축, ESG 경영 등 대내외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을 포함하고 있다.
화성산업진흥원은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화성 실현’이라는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화성시 중소·벤처기업의 혁신 성장을 선도하는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짐하며 조직 구성원들이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이를 위한 핵심 가치는 ▲전문성 ▲현장 소통 ▲도전성으로 제시했다.
12월 12일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열린 중장기 경영 비전 선포식에서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비전 내재화를 위한 교육도 진행됐다. 화성산업진흥원은 5대 경영전략목표 달성을 위해 14대 전략과제를 구체화하고, 연간 실행계획 수립, 모니터링, 성과 관리 체계를 마련하는 등 사업계획과 경영 전략의 선순환적 연계를 통해 실행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장은 “개원 이래 처음으로 수립한 중장기 경영전략목표의 선포는 화성시 기업들에게 혁신 성장을 선도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확립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실효성 있는 산업 진흥과 기업 육성 정책을 개발하고 추진하는 전문 기관으로 성장해 비전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의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