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o방송 김민석 기자 | 수원시 장안구는 10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관내 어린이집 원장, 보육교직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Eco-Friendly 보육교직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건강하고 안전한 어린이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와 협력하여 진행된다. 영양, 환경, 의료 분야별로 나눠 반기별로 열리는 이 교육은 어린이집의 보육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네이버 밴드를 통한 온라인 영상 교육으로 운영된다.
지난 상반기에는 ‘호흡기질환과 실내공기질 관리’라는 주제로 진행된 환경성질환 예방교육이 큰 호응을 얻어, 원래 100명으로 한정했던 수강 인원이 130명으로 증원됐다. 하반기 교육 역시 110명이 신청하여 추가 모집이 필요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의 박혜원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알레르기비염 제대로 알고 관리하자!’라는 주제로 알찬 교육이 진행중이다.
최승란 가정복지과장은 “아이들의 맑은 숨이 되어주고 계시는 원장님과 보육교직원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마음속 가려움까지 보듬어 주는 선생님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구 가정복지과는 깨끗한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오염된 환경으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성질환 예방을 위한 교육의 일환으로, 11월에는 아동 눈높이에 맞춘 환경성질환 예방 인형극 ‘토미토미와 함께하는 아토피피부염 탈출’ 공연도 예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