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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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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왕시 부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산타할아버지와 함께 하는 어린이집 1004나눔 저금통 기부

oto방송 김민석 기자 | 의왕시 부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12월 22일과 24일, 이틀간 관내 어린이집 7곳(▲숲이랑놀자, ▲오로나, ▲아이맘, ▲대우예원, ▲해늘, ▲자연숲, ▲참빛)을 방문해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영배 위원장이 산타할아버지로 나서 어린이들에게 과자를 선물했으며, 어린이들은 그동안 모아온 ‘1004나눔 사랑의 저금통’을 산타할아버지에게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전영배 위원장은 저금통을 기부한 아이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이번 경험이 아이들에게 나눔의 기쁨을 느끼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나눔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석우 부곡동장은“아이들이 산타의 선물과 함께 웃음 가득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길 바란다”며, “어린이들의 따뜻한 후원이 큰 나눔으로 이어져, 모두가 행복한 연말을 맞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어린이집의 후원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의왕시, 2025년 청소년 스마트 건강관리 사업 마무리… 가시화된 성과 보여

성장센터 참여 아동, 성장지표 개선·비만도 감소 확인

oto방송 김민석 기자 | 의왕시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추진한 '청소년 스마트 건강관리사업'을 최근 개최된 최종보고회를 끝으로 마무리 했다. 청소년 스마트 건강관리 사업은 날로 심화 되는 청소년 건강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4년간 추진된 사업으로 올해는 관내 초등학교 9개교에서 전 학년 4,176명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이번 사업의 주요 내용은 ▲연 2회 신체 계측 검사 ▲운동 프로그램 운영 ▲모바일 앱을 활용한 빅데이터 기반 성장예측 ▲개인별 맞춤형 건강정보 등의 스마트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이다. 특히, 시는 참여 대상자 중 비만·저성장 아동 154명을 선별해 6개월간 영양·운동·수면·자아존중감 향상을 포함한 성장 및 비만 관리 집중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성장센터를 별도로 운영해, 청소년의 단계별·맞춤형 건강관리 체계를 강화했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신체계측 및 성장예측 프로그램’에 대해 84.0%가 만족(불만족 0.8%) 이상으로 응답했으며, 98.7%가 사업 지속을 희망했다. 특히,‘성장센터 프로그램’은 96.3%가 만족(불만족 0%)

의왕도시공사 운영 관내 체육시설, 연말 맞아 고객감동 이벤트 운영

참여형 프로그램부터 트리·포토존까지... 시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연말

oto방송 김민석 기자 | 의왕도시공사는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한 해 동안 관내 체육시설을 이용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가족과 친구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스포츠센터 4곳에서 다채로운 고객감동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고객중심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국민체육센터, 부곡스포츠센터, 백운커뮤니티센터, 포일스포츠센터 등 각 센터의 특성을 살린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국민체육센터에서는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해결카드 작성 이벤트’를 통해 센터 이용 소감과 건의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참여 고객에게 다과를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운영된다. 부곡스포츠센터는 12월 31일까지 1층 안내데스크와 2층 로비에 크리스마스 트리와 포토존을 설치해 이용 고객 누구나 자유롭게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센터 방문 고객에게 크리스마스 사탕을 증정해 연말의 즐거움을 더한다. 백운커뮤니티센터는 ‘트리에 리본을 더하는 트+리트+리 행사’를 통해 고객이 직접 리본 메시지를 작성해 트리에 장식하는 방식의 고객참여

의왕도시공사,‘CEO 화통(和通)하게 소통(疏通)하는 날, 통통 Day’4분기 개최

바라산자연휴양림에서 연말 맞아 고객과 밀접한 소통으로 따뜻한 마음 전해

oto방송 김민석 기자 | 의왕도시공사가 12월 23일, 고객 접점 현장의 애로와 고객의 생생한 소리를 직접 경청하기 위한 ‘CEO‘화통(和通)하게 소통(疏通)하는 날, 통통 Day’행사를 의왕 바라산 자연 휴양림 매표소에서 실시했다. 이번 역지사지 체험에서 노성화 사장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산타복장으로 바라산 휴양림을 찾은 고객과 소통하며 준비한 선물을 증정하는 등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한 현장에서 발생하는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개선 가능한 방안에 대해 모색했다. 특히, 고객 접점 업무의 중요성과 직원의 애로사항도 함께 살피며, 공사 제공 서비스 향상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가져 연말에 행복과 감동을 더 했다. 노성화 사장은“올해 마지막 통통(通通) Day 업무체험 행사를 통해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 하는 시간을 가져 기쁘다”며,“고객이 만족하는 감동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서는 현장 중심의 밀접 소통이 필수이기에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열린 마음으로 경청하고, 고객 중심 감동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CEO‘통통(通通) Day’행사 에서 만난 바라산 자연 휴